일시 : 하반기(미정)
참가대상 : 20세 이상 45세 이하의 만남·결혼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가규모 : 미혼 남녀
신청기간 : 수시 모집
신청방법 : 홈페이지 접수 및 우편 또는 방문접수
주소 : 부산광역시 중앙대로 196번길 12-3 부산장애인종합회관 8층(초량동)
주소 : (사)부산광역시지체장애인협회 솔로탈출119 담당자 앞
제출서류 : 신청서, 혼인관계증명서, 재직증명서(국민건강보험증), 수급자 증명서
  제출서류 : ※ 해당자에 한해 재직 또는 수급자 증명서 제출
 
    
 
장애인 인권 헌장
  장애인은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가지며 행복을 추구할 권리를 가진다. 자애인은 건전한 사회 구성원으로 책임있는 삶을 살아가며 자신의 능력을 계발하여 자립하도록 노력하여야 한다. 국가와 사회는 헌법과 국제연합의 장애인권리선언의 정신에 따라 장애인의 인권을 보호하고 완전한 사회참여와 평등을 이루어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여건과 환경을 조성하여야한다.
   
 
1.

장애인은 장애를 이유로 정치*경제*사회*교육 및 문화생활의 모든 영역에서 차별을 받지 아니한다.

2.
장애인은 인간다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소득*주거*의료 및 사회복지서비스 등을 보장 받을 권리를 가진다.
3.
장애인은 다른 모든 사람과 동등한 시민권과 정치적 권리를 가진다.
4.
장애인은 자유로운 이동과 시설이용에 필요한 편의를 제공받아야 하며 의사 표현 과 정보이용에 필요한 통신, 수화 통역, 자막, 점자 및 음성도서 등 모든 서비스를 제공 받을 권리를 가진다.
5.
장애인은 자신의 능력을 계발하기 위하여 장애 유형과 정도에 따라 필요한 교육을 받을 권리를 가진다.
6.
장애인은 자신의 능력에 따라 직업을 선택하고 그에 따른 정당한 보수를 받을 권리를 가지며 . 직업을 갖기 어려운 장애인은 국가의 특별한 지원을 받아 일하고 인간다운 생활을 보장받을 권리를 가진다.
7.
장애인은 문화 . 예술 . 체육 및 여가활동에 참여할 권리를 가진다.
8.
장애인은 가족과 함께 생활할 권리를 가진다. 장애인이 전문시설에서 생활하는 것이 필요한 경우에도 환경이나 생활조건은 같은 나이 사람의 생활과 가능한 한 같아야 한다.
9.
장애인은 사회로부터 분리학대 및 멸시받지 않을 권리를 가지며. 누구든지 장애인을 이용하여 부당한 이익을 취하여서는 안된다.
10.
장애인은 자신의 인격과 재산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법률상의 도움을 받을 권리를 가진다.
11.
여성 장애인은 임신, 출산, 육아 및 가사 등에 있어서 생활에 필요한 보호와 자원을 받을 권리를 가진다.
12.
혼자 힘으로 의사결정을 하기 힘든 장애인과 그 가족은 인간다운 삶을 영위하기 위하여 필요한 지원을 받을 권리를 가진다.
13.
장애인의 특수한 욕구는 국가정책의 계획단계에서부터 우선 고려되어야 하며 장애인과 가족은 복지증진을 위한 정책결정에 민주적 절차에 따라 참여할 권리를 가진다.
결혼상담 : 인생은 결혼으로 완성된다고 합니다. 용기를 가지고 숨어있는 인연을 찾기 위해 노력해보세요.
취업상담 : 소중한 일터를 마련하여 권리와 참여의 주체로 독립적이고 행복한 삶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저의 취업알선센터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오늘 174
전체 3741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