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장애인 한마음대축제 :
성숙된 국민의식 바탕 위에 소외계층에 대한 국가적, 사회적 관심을 제고시키고 “완전한 사회참여 및 평등”의 실현은 물론 국민 건강증진 및 활기찬 여가생활을 도모하고 일상 생활의 건전한 풍토를 조성하여 밝고 명랑한 사회건설과 장애인들의 자주적인 재활의지를 고취시키기 위해 매년 본 행사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중증장애인 합동결혼식 :
부산 장애인의 복지향상과 권익증진에 많은 관심과 격려로 이끌어 주신 고마운 분들을 모시고, 부산에 거주하고 있는 중증장애인 부부 중에서 생활이 어려워 결혼식을 올리지 못하는 영세 장애인들을 위한 합동결혼식을 거행함으로서 가정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고, 합법적인 부부가 됨으로서 사회적 책임의식과 재활의지를 고취시키고 합니다.
   
전국장애인가요제 :
건전한 장애인 바다문화 정착을 통한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전국 지체장애인의 복지향상과 권익증진에 많은 관심과 격려로 이끌어가고 있으며, 전국장애인 해변가요제를 통해 장애인의끼와 재능을 발굴하며 취미오락으로 정신건강과 생활의에너지를 고취시키고자 합니다.(년1회)
   
서울국제휠체어마라톤대회 :
서울국제휠체어마라톤대회는 1992년 사단법인 한국지체장애인협회 대구직할시지부의 주최로 대구에서 전국최초로 개최된 <제1회 전국장애인휠체어마라톤대회> 에서 출발하였습니다. 전국장애인휠체어마라톤대회가 1999년 12월 국제대회로 승격되면서 제8회 대회부터는 대구국제휠체어마라톤대회라는 이름으로 개최되었습니다. 2003년 5월 국제휠체어마라톤대회로 명칭이 변경되었으며, 2004년 3월 서울로 개최지 변경이 확정됨에 따라 13회 대회부터는 서울국제휠체어마라톤대회로 명칭이 변경되어 서울특별시, 사단법인 한국지체장애인협회, 대한장애인육상연맹과 공동주최로 개최되었습니다. 특히, 2005년 14회 대회는 장애인올림픽 육상위원회(IPC Athletics)로부터 국제공인을 받아 개최됨에 따라 서울국제휠체어 마라톤대회에서 수립된 기록은 국제공인기록으로 인정되며, 장애인올림픽위원회 순위(IPC Ranking) 에 등재됩니다. 개최지인 서울은 대한민국(Republic of Korea)의 수도이며, 인구 1000만이 사는 도시로 1988년 88서울올림픽과 함께 패럴림픽을 개최한 도시입니다. 서울국제휠체어마라톤대회는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잠실 올림픽주경기장에서 개최되고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 바로가기 : http://www.seoul-wheelchairmarathon.or.kr/
 
 
오늘 185
전체 374194